MEMBER





어학연수








Home | 어학연수 > 지역별 학교소개 > ▶ 북경지역

▶ 북경지역

 

 

북경 -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와의 완벽한 만남 

 

 

 

 

대학목록

 

 

 

            ▣ 북경어언대

             북경사범대

             북경제2외대

             북경대학 강화반

             수도경제무역대

             중국청년정치대

             북경이공대

             수도사범대

             중국전매대

             스프락카페 어학원

             대외경제무역대

             청화대학

 

 

 

I Love Beijing

 

 

 

 - 북경과 통하였느냐?

 - 북경지도와 학교 위치

 - 북경지역 학교 한 눈에 비교하기

 - 북경지역 꼭 가봐야 할 곳

 

 

 

 

 

 

 

 

 

북경과 통하였느냐?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와의 완벽한 만남... Beijing!!!      

  

 

  한국인이 너무 많아 중국에 온 건지 모르겠어요 ㅜ.ㅜ

  중국이라 쉽게 생각했는데 물가가 장난이 아니네요 ㅜ.ㅜ

  공기가 너무 탁하고 건조해서 힘들어요 ㅜ.ㅜ  

 

  북경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수속생들과의 대화 중 항상 듣는 이야기들이다. 그냥 단지 '중국의 수도이니깐.. 유명한 대학이 많고 그래도 전세계의 많은 학생들이 모이는 곳이니깐 북경으로 가야겠다'라고 결심한 학생들에게 미리 이런 사전경고(?) 해 주곤 하지만 그래도 항상 많은 유학생들이 모이는 곳... 북경  

 

  중국의 심장인 북경은 그 역사만큼이나 중국에 대한 가장 명쾌한 해답을 제시해 주는 곳이자, 과거와 현재 그리고 중국이 나아갈 미래가 공존하는 매우 흥미로운 도시이다. 발길이 가는 곳이 바로 우리네 인류 역사의 현장이고, 거니는 그 길이 우리 인류가 나가야 할 비젼을 제시해주는 도시인 것이다.

 

  중국 개혁 개방의 시작을 알리고 그 기초를 쌓아온 곳이 상해와 소주, 심천 등 해안의 대도시라면 그 개혁 개방의 응축된 거대한 에너지를 폭발시키고 있는 곳이 바로 북경이다. 2008년 세계 언론에서 가장 많이 거론된 단어가 바로 '북경'이었던 것처럼.. 이미 북경은 전세계의 모든 시선이 집중되는 세계적 도시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쉼없이 돌아가는 인생의 수레바퀴 속에서.. 그리고 한시라도 더 빨리 중국어를 마스터해야 한다는 부담에서.. 그리고 옆사람과의 경쟁에서.. 잠시만 눈을 돌리면 쉽게 벗어날 수 있는 곳이 바로 북경이다. 그만큼의 넉넉한 품을 가지고 있는 곳도 바로 북경이다. 그것이 바로 북경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단, 북경은 중국어를 못해도 살아갈 수 있는 도시이다. 사람들 모인 곳에서 한국말로 '저기요. 지갑 떨어졌어요!'라 외치면 주변 사람 중 팔할은 뒤돌아본다는 곳이 바로 북경이다. 과장의 표현이겠지만 그만큼의 많은 한국인이 모여있는 곳이자, 그 한국인을 상대로 하는 상권이 완벽하게 구축된 곳이기도 하다.

 

  이미 중국에서 단련되었거나 혹은 이미 중급 이상의 실력을 갖추고 있어 커리큘럼이 최고로 잘 짜여진 학교에서 공부해보고자 하는 분, 중국어 학습 뿐만 아니라 중국의 사회, 문화, 역사에 대한 공부를 하고 싶은 분, 다행이 주머니 사정이 좀 넉넉하신 분.. 이런 분들께는 북경이 두 손들고 환영의 인사를 보낼 것이다.

 

  하지만, 좀 더 빠르게 회화 실력을 늘리고 싶으신 분들... 중국인과의 소소한 일상을 함께 해보고자 하시는 분들... 주변 환경에 좀 쉽게 이끌리시는 분들은 좀 더 눈을 돌려 다른 곳을 찾아보시는 것이 어떨런지.. 땅덩어리가 큰 만큼 연수하기 좋은 곳은 얼마든지 있는 곳이 바로 중국이니깐...

 

 

 

 



하단주소5